자연치아 살리기

특화된 치아를 살리는 시술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한 마지막 대안!

마이크로 신경치료

신경치료는 매우 전문적이고 어려운 분야입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원가보다 못한 의료 수가로 인해 치료의 질이 보장되지 않고 환자분들은 신경치료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신경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힘들게 치료한 보철물을 오래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탑클래스 치과는 치과 보존의 중요성을 알기에 어느 곳보다 더 열심히 신경치료를 시행합니다. 치아 뿌리까지 염증이 심해 발치 후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치아도 미세현미경 치료로 염증 부위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자연치아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마이크로 신경치료 대상

• 육안으로 보는 일반적인 신경치료로는 신경관을 찾을 수 없는 경우
  • 치아가 가지고 있는 신경관의 평균 개수보다 더 적게 발견된 경우
  • 신경치료 도중 치근에 구멍이 뚫린 경우
  • 해부학적인 변이가 심한 신경관을 가진 치아

통상적인 신경치료로 해결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미세현미경을 통하여
확실하게 감염된 신경관을 치료하고, 난관에 부딪혔던 상황들을 해결합니다.

마이크로 신경치료 종류

마이크로 재신경치료
재신경치료는 자연치아를 살려 수명을 연장하는 치료법으로, 일반적인 신경치료보다 고난도 기술이 필요하여 숙련된 전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대로 된 신경치료를 받지 못하면 몇 년 후 반드시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이미 신경을 제거했기 때문에 별다른 통증을 느끼지 못해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컨디션에 따라 피곤하면 고름이 생겼다 호전되기를 반복하는 만성 치근단 염증은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 재신경치료 대상
    • 1) 신경관이 덜 찾아진 경우
    • 2) 신경관의 성형이나 충전이 불충분한 경우
    • 3) 신경관이 세균에 의해 재감염 된 경우
    • 4) 신경치료를 받은 치아의 잇몸에서 고름이 나오는 경우
  • 재신경치료 과정
    • 1. 포스트(기둥)제거
      기존 신경치료 충전물 제거

• 2. 찾아지지 않은 신경관 찾기

• 3. 염증치유 후 신경치료 마무리

• 탑클래스 치과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이 대학병원과 동일한 미세현미경 시술 장비를 이용하여 원인파악을 명확히 하고 그에 맞는 재신경치료를 시행합니다.
마이크로 치근단 절제술
염증의 원인이 되는 치근단 부위를 3mm 정도 잘라낸 뒤 MTA라는 특수 충전재료로 뿌리 끝 부분을 충전하는 술식입니다. 탑클래스 치과에서는 치과 전문의가 보다 전문적인 치근단 수술을 시행하여 치아의 수명을 최대한 연장시킵니다.
  • 치근단 절제술 대상
    • 1) 신경치료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 2) 뿌리 끝 염증이 심해 신경치료, 재신경치료만으로는 회복이 불가능한 경우
    • 3) 신경치료 후 치아 뿌리 끝 염증이 재발한 경우
    • 4) 치아 기둥(포스트) 또는 보철물로 인해 일반적인 재신경치료가 불가능한 경우
  • 치근단 절제술 과정
    • 1. 치아 뿌리와 치조골 부위의
      염증과 병소 제거

• 2. 치아 뿌리에 특수 충천재료를 넣어
      세균 감염을 예방

• 3. 6개월 후 염증이 치유됨

마이크로 치아재식술
외상으로 인해 치아가 빠졌거나 통상적인 신경치료를 할 수 없는 경우 의도적으로 발거하여 구강 외 신경치료를 시행한 후 다시 제자리에 이식하여 치아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시술입니다.
그 외에도 뿌리 흡수나 기구 파절 등의 이유로 재신경치료, 치근단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 치아를 발치한 후 구강 밖에서 염증의 원인이 되는 치아 뿌리를 3mm 정도 잘라낸 후 MTA 라는 특수 충전재료로 뿌리 끝 부분을 충전합니다.
  • 술식의 중요성
    치아 뿌리가 부러지지 않게 발치해야 합니다.
    탑클래스 치과는 최첨단 3D CT 장비를 통해 발치 중 부러질 수 있는 치아를 사전에 예측하고,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협진으로 더욱 전문적이고 세심한 발치가 가능합니다.
    발치 후 15분 안에 재식립 되어야 합니다.
    미세현미경으로 치근면을 관찰하며 염증의 원인을 찾고, 치근면 및 잇몸 뼈 부위의 염증을 제거합니다. 치아 뿌리를 삭제한 후 역근관 성형 또는 충전을 시행합니다.
    • 1. 사랑니로 인해 치아 뒷 쪽에
      생긴 깊은 충치 : 통상적인 신경치료가
      불가능한 상황

• 2. 발치 후 구강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