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이 아파요.

턱관절은 우리 얼굴 뼈의 상악과 하악이 만나는 부분으로, 입을 벌리고 다물 때 움직임의 축을 이루는 부위입니다.

턱관절 장애는 턱을 움직이는 주위 근육들이 긴장되어 턱을 벌릴 때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스트레스나 바르지 않은 습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며 초기에는 턱관절 주변에서 통증이 시작되어 차츰 이명, 편두통, 근육 통증으로 발생합니다. 오래 방치하면 턱이 한쪽으로 돌아가고 얼굴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턱관절 통증도 치과에서 답을 찾다!

"치과는 치아만을 치료하는 곳이 아닙니다."

치과는 치아 및 입안만을 치료하는 곳이 아니라 주변 근육, 관절 등 안면부 전체에 대해 살펴보는 곳입니다. 또한 턱은 치아와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어 딱딱거리는 소리나 통증을 방치할 경우 치아에도 영향을 미쳐 치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턱관절 장애 원인

잘못된 자세
편측 운동 또는 행위, 어깨를 움츠리거나 엎드려 자는 등 부적절한 생활습관
구강악습관